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회 소식
한국만화박물관 새롭게 단장, 6월 27일 재개관- 꿈꾸는 만화가 코너 리모델링 등 쾌적한 관람환경으로 더욱 즐거워진 만화박물관
- 29일과 30일 체코 만화 워크숍, 7월 9일부터 <슈퍼빼꼼의 동화여행> 공연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만화박물관)이 6월 27일 새 단장을 마치고 새롭게 관람객을 맞이한다.

만화박물관은 매년 전시 콘텐츠 업그레이드 및 관람객 편의시설 개선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관람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상설전시관 전시물 리모델링과 로비 개선 공사를 동시에 진행해 쾌적한 관람 환경을 마련했다.

1-1.+리모델링된+‘꿈꾸는+만화가’+코너

4층 상설전시관의 인기 코너 ‘꿈꾸는 만화가’는 어린이 및 장애인 관람객 보행사고 방지를 위해 진입로 슬로프를 확장하고, 웹툰 작가 모습의 대형 만화가 모형과 벽화를 재정비했다. 웹툰 작가방 포토존으로 탈바꿈 한 ‘꿈꾸는 만화가’ 코너에서는 송래현 작가의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이용한 웹툰 공간 표현하기’, 천범식 작가의 ‘클립 스튜디오를 활용한 웹툰 작가 시연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이용객 편의 공간인 1층 로비와 2층 만화도서관을 연결하는 스크린 가림막을 제거, 만화도서관의 열람공간에 자연채광을 더해 개방감을 증대시켰다.

1-2.+슈퍼빼꼼의+동화여행+뮤지컬

새 단장을 마친 만화박물관에서는 오는 6월 29일(토)과 30일(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코 유명 만화가 벤둘라 할란코바의 만화 워크숍이 진행된다. 워크숍은 무료이며, 만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중이다. 이어서 7월 9일(화)부터는 어린이 판타지 뮤지컬 <슈퍼빼꼼의 동화여행>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만화박물관은 오는 6월 27일부터 사랑과 환상, 모험의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상영관으로, 8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국내 최대 만화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의 메인 행사장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1-4.+한국만화박물관+전경

만화박물관에서는 다양한 만화창작 도구를 체험하는 이색 전시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쓱쓱싹싹 만화공방전’, 체코 만화의 100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그 시기, 각기 다른 곳에서’ 전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잊혀가고 있는 독립운동가들을 웹툰 속 인물로 되살린 ’위대한 시민의 역사‘ 기획 전시가 진행 중이다.

한국만화박물관은 상설ㆍ기획전시관, 만화체험관, 만화영화상영관, 만화도서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032-310-304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청 정책기획팀 제공>

홍기영 기자  3135454@naver.com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