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회 소식 부천
부천시, 집합건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 실시변호사, 회계사 전문가 특강을 통해 집합건물의 효율적 관리에 기여

부천시는 지난 10월 29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집합건물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관리를 위한 구분소유자 및 관리인 대상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7-1.+집합건물의+효율적+관리를+위한+전문가+특강

시는 중동, 상동 등 상업지역을 중심으로 상가 및 오피스텔, 주상복합건축물이 밀집되어 있으며, 구도심 또한 소규모 공동주택과 상가 등 집합건물이 다양하게 분포해 있다. 이에 구분소유자 및 관리인에게 집합건물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기획됐다.

변호사 및 회계사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구분소유자 및 관리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에서는 ▲집합건물 법률 분쟁 사례 ▲집합건물의 관리의 회계 ▲집합건물 관리 관계법령 이해 등을 다루었으며 상세한 내용이 담긴 교재를 제작해 배부했다.

7-2.+집합건물의+효율적+관리를+위한+전문가+특강

참석자들은 전문가로부터 집합건물 분쟁에 관련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점과 더 알차고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특강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송재종 부천시 건축관리과장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부천시 집합건물 내 분쟁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공정한 집합건물 관리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집합건물 관리 등 부천시의 건축행정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홍기영 기자  3135454@naver.com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