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광장 모집공고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는 서면 피에스타삼정, 15일 피에스타 사업설명회 개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는 서면 피에스타

지역 대표기업 삼정이 직접 운영하는 부산 최초 임대형 복합쇼핑몰 ‘서면 피에스타’가 복합문화공간으로 돌아온다. 오는 11월 15일 오후 12시 서면 피에스타 임차인 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롯데호텔 부산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다.

서면 피에스타는 법인/개인 테넌트, 상가부동산전문가, 투자자, 창업예정자 및 프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참석자를 모집 중이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서는 서면 피에스타의 향후 개발 방향과 앞으로의 부산, 서면 상권에 대한 새로운 비전 등을 제시하고 임차인의 영업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운영계획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서면 피에스타는 지하 6층~지상16층으로 조성되며 기존 소비 중심의 쇼핑몰이 아닌 체험과 휴식 그리고 문화를 접목시킨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특히 서면 상권의 가장 취약점으로 꼽히는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하 6층부터 지하 2층까지 총 5개층에 주차공간 450여 면을 조성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상층은 보이드 형태의 오픈스페이스로 꾸며 고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부산 도심권 최초로 ‘리클라이너 CGV’ 입점이 확정됐다. 쉑쉑버거 부산 1호점, 스타벅스 리저브 하이프로파일, 몬스터 VR테마파크, 더파티, 플라잉타이거, 키즈카페 등도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5층은 부산지역 중심 F&B Zone으로 구성하고 9층은 150여평의 부산지역 청년창업공간인 ‘The Market(가칭)’을 구성해 부산지역 끼 많은 젊은이들의 칭업터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피에스타 주변지역 상권 활성화를 시키기 위한 방안과 문화복합 공간이라는 서면 피에스타의 특징에 맞는 이벤트 일환으로 피에스타 1층 중앙광장에 3D 팝 아트의 거장 찰스 파지노의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찰스 파지노는 앤디워홀을 잇는 현대 팝 아티스트의 대명사로 피에스타를 찾는 고객들에게 기존 쇼핑몰에서 느낄 수 없었던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할 것이다. 여기에 유니크한 디자인의 중앙광장은 서면의 트렌드를 이어나가는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전포카페거리 활성화로 서면 상권이 살아나고 있는 상황에서 전포카페거리와 가까운 서면 메인스트릿에 위치한 서면 피에스타의 재단장은 서면 상권의 재도약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서면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에 버스중앙차로제 BRT사업이 재개되면서 유동인구 증가가 기정사실화된 만큼 사업설명회 전부터 임차인과 젊은 창업인들의 이목이 서면 피에스타로 쏠리고 있다.
 

유정아 기자  dbwjddk79@naver.com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