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축사회 양정식 회장
경기도건축사회 양정식 회장

존경하는 경기도건축사회 회원 여러분!

2024년 갑진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기도건축사회 24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님들과 3,000여 명 회원 여러분께 새해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는 작년 11월 회장 선거에서 여러분의 선택으로 앞으로 3년간 회원님들과 함께 건축사의 “현안에 적극 대처”하고 “권익보호”를 위해 일할 것을 약속한 제29대 경기도건축사회 회장 양정식입니다.

회원 여러분!

저는 선거기간 동안 여러 회원분들을 만나 소통하고, 오직 회원만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제가 제시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경기도건축사회 조직을 재정비하여 내실있는 경영과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입회원 관리위원회와 1인 건축사 대책위원회를 신설하여, 입회 1년 이내 회원들의 현황 파악 및 지원 방법, 1인 건축사로서 일을 더 잘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홍보위원회의 역할에 비중을 두어 경기도건축사회의 활동과 건축사 업무 및 사회적인 역할을 시민, 도민에게 홍보하여 건축사의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허가권자 지정감리를 경기도건축사회로 이관을 추진하고, 허가권자 지정감리의 확대, 민간설계 대가기준 마련 등의 추진을 위해 협력할 것입니다. 건축사에게 과도한 책임을 지우는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건축사들의 전문성 확대와 사회적인 대우 개선에 주력할 것입니다.

또한 경기도건축사복지회를 개선하여 회원들께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의 시련을 극복하면 또 다른 세계가 열릴 것이라 확신합니다.

2024년 건축 분야가 더욱 다양하고 도전적인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 지속가능한 건축에 대한 관심 등 다양한 요인이 우리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 우리 건축사는 끊임없는 학습과 혁신을 통해 미래 건축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발전에 기여 해야 합니다.

2024년 경기도건축사회 집행부는 24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단과 협력하여 3,000여 명 회원님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고, 적합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꾸준한 자기 개발과 연구를 통해 건축사로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 부분도 지원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희망찬 새해에 회원 여러분의 사업과 가정의 행복을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경기도건축사회 회장 양정식 올림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