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건축산업대전 전시장 전경(자료제공=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와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23(이하 ‘KAFF 2023’, 10.11~13 개최)의 개막식이 10월 11일(수)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 입구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회장을 비롯하여 공동주관사인 이동기 코엑스 대표이사, 이인화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이진철 국토교통부 건축정책관 직무대리, 이종배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여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건축전문전시회의 성대한 시작을 알렸다.

2023 한국건축산업대전 개막식(자료제공=대한건축사협회)

건축전문전시회 ‘KAFF 2023’에는 130여 개 이상의 건축자재 관련 업체가 참가하고,  대한건축사협회 추천건축자재, 건축자재 설명회, 건축사 전문교육, 윤리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KAFF 2023’에서는 새롭게 개편을 추진 중인 ‘건축정보센터 건축자재정보 서비스’를 우선 체험해 볼 수 있는‘건축정보센터 건축자재정보 서비스 체험관(KIRA-MAT)’을 운영해 건축사가 건축설계 시 필요한 자재의 규격·성능·가격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건축작품을 소개하는‘건축사존’을 통해서는 건축사의 우수한 작품을 구성‧전시하여 건축사와 건축작품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대한건축사협회 관계자는“건축사를 대상으로 하는 B2B, B2G 기반의 건축전문전시회로 운영하되 일반 참관객도 방문하여 건축과 건축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가미했으며, 건축사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홍보와 건축문화의 저변 확대도 유도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알찬 행사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