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자료제공=대한건축사협회)
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자료제공=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가 오는 9월 6일 개막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건축 설계도면과 눈금자를 연상시키는 이번 포스터는 올해 슬로건인 ‘스케일 (SCALE)’을 상징한다. 공식 포스터는 심플한 형태와 색상의 조화를 통해 주제인 '스케일 (SCALE)'의 의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모눈종이에 그래픽화한 건축물을 배치하고, 눈금자와 건축도면, 그리고 서체 디자인을 통해 건축영화제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2009년 첫 개최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지역 등 세계 곳곳의 건축영화를 발굴해오며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영화제로서 ‘스케일’을 키워가고 있다. 앞으로 서울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영화제로 성장하고자 하는 뜻을 슬로건에 담았다.

건축영화제는 오는 9월 6일(수)부터 17일(일)까지 12일간 개최된다. 오프라인 상영은 6일(수)부터 10일(일)까지 5일간 이화여자대학교 내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온라인 상영은 10일(일)부터 17일(일)까지 8일간 네이버TV에서 진행된다.

대한건축사협회 관계자는 “아시아 유일의 건축영화제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영화제를 꿈꾸는 ‘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를 통해 건축과 문화예술을 바라보는 일반인의 ‘스케일’이 한층 더 커지고, 건축 고유의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향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