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대한건축사협회)
(자료제공=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가 국내외 건축자재 제조·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제13차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추천서 교부식을 개최했다.

대한건축사협회는 우수한 건축자재를 발굴·추천하여 건축사에게 건축자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건축물의 질적 향상 및 건축산업 발전에 기여 하고자 2011년부터 ‘건축자재추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제13차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추천은 작년 12월 신청접수를 시작하여 50여 개 품목이 접수되었고 1차 서류심사, 2차 PT심사, 회원대상공람을 거쳐 엄선된 건축자재 총 30개 품목이 최종 선정되었다.

건축자재추천서 유효기간은 3년으로, 추천건축자재 홍보 시 협회 명칭과 로고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대상으로 추천건축자재 정보 공지 및 협회 주최 각종 행사에서 홍보기회도 부여된다. 아울러, 유효기간 내 한국건축산업대전 부스비 할인(15%) 등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건축자재추천 정보는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정보센터 홈페이지(http://kiramat.kir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건축사협회 관계자는 “작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건축자재추천에 많은 호응이 있어 제도가 정착되었고 앞으로는 이 제도를 계속 육성, 발전시켜 국내 건축 산업 발전의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건축자재추천 관련 문의는 대한건축사협회 정보법제국 건축정보팀(☎ 02-3415-6876, 6877)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