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LH인천지역본부와 LH주택매입사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간담회 열어

시흥지역건축사회는 지난 16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LH주택매입사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반지하주택 거주가구, 최저주거기준 미달 아동가구 등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시흥지역건축사회, LH주택매입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시흥지역건축사회, LH주택매입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이날 간담회에는 시흥지역건축사회 이성원 회장, 시흥시 정용복 도시주택국장, LH인천지역본부 주택매입부 이준호 차장 등 3개 기관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LH인천지역본부의 'LH 민간매입 약정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해당 사업에 대한 시흥지역건축사회 질의응답 및 관련 제도개선 의견 개진 순으로 진행됐고,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시흥지역건축사회와 시흥시, LH인천지역본부는 향후 관내 매입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시흥시 정용복 도시주택국장은 "간담회에 함께한 모든 기관이 시흥시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통한 시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의견을 모았다"면서 "시흥시는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지역건축사회, LH주택매입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시흥지역건축사회, LH주택매입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시흥지역건축사회 이성원 회장은 "매입임대주택의 층수제한 완화를 통해 필로티 구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상습침수지역의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고 주차대수 부족문제 해결 등 LH매입임대주택 공급 활성화와 지역 주거환경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시흥지역건축사회도 시흥시 공공임대주택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