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전달 기념사진 , 화성오산건축사회 유기성 회장, 이권재 오산시장 (중앙)((자료제공=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
후원금 전달 기념사진 , 화성오산건축사회 유기성 회장, 이권재 오산시장 (중앙)((자료제공=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가 오산시 가족돌봄 청년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11월 11일 오산시청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 유기성 회장,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 500만원은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것으로 오산시 지역 내 ‘영 케어러(Young Carer)’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영 케어러(Young Carer)’란, 질병·장애·근로 능력이 없는 노부모를 간병하고 부양하느라 진학 취업 생계 등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돌봄 청년을 의미한다.

유기성 회장은 ”지역 내 돌봄, 생계 부담을 지고 있는 청년들에게 힘이 되고자 후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청년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발휘하여 꿈과 희망을 실현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권재 오산시장은 ”관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후원을 실천하고 있는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 측에 감사드리며, 전해주신 따뜻한 손길을 기반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가족 돌봄 청년들을 위한 종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