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의 힐링명소 –의정부음악도서관
날씨 좋은 주말날 아이들과 의정부의 명소를 찾다가 책과 음악이 있는곳 바로 음악도서관을 찾게 되었다. 의정부시 음악도서관은 책과 음악 그리고 휴게공간이 융합된 지상 3층 규모의 2016년에 개관된 공공도서관이다.
우선 1층 도서관을 들어가는 순간 높은 천정고와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다. 넓은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화사한 빛이 드는 스테이지에는 가끔씩 음악회가 열리기도 한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왔다가 누구나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음악도서관의 장점은 음악을 들으면서 독서와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일반도서들과 어린이도서가 잘 비치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 공간으로 추천할 만하다.
1층 아이들도서 공간에서는 어디든 앉아서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도록 계단형 벤치를 두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양쪽 벽면을 생동감있게 벽화로 구성해 아이들은 지루할 틈이 없다.
2층은 또 1층과는 사뭇다른 느낌이다. 음악 매니아들을 위한 악보와 다양한 잡지와 매일 추천도서와 음악을 즐길 수 있다.
3층에 올라간 순간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헤드셋, CD, LP등 다양한 매체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 곳곳이 채워져 있다. 또한 고르기 편하도록 클래식, OST, POP, 뮤지컬, 재즈 등으로 분류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고, 대여 가능한 블루레이, DVD도 갖춰져 있다.
LP 음악감상 세대인 분들은 이곳에서 잠시 추억에 잠길 수도 있고, 젊은 세대들도 다양한 장르와 시대의 음악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긴 장마 끝 본격적인 무더위를 피해 의정부 음악도서관에서의 독서와 음악으로 여름 힐링 휴가를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