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지난 5월 28일 가평군 제2청사 회의실에서 신뢰와 공정의 청렴한 가평을 위한 가평지역건축사회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태원 가평군수, 건축과 서태원과장, 허가민원과 최돈목 과장을 비롯해 각 허가관련 담당팀장과 가평지역건축사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건축인허가 처리 개선 및 건의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가평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대안 제시 및 지역현안에 대한 전문가 단체의 적극 활용방안 제시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가평군은 민원 및 건축사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방법을 마련하고 업무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가평지역건축사회 또한 가평군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주요 추진사항 및 업무처리에 대해 민원인들에게 적극 안내하여 민원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간담회를 통해 “지역 건축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며, 건축분야 및 지역건축사회가 활성화 되어야 지역경제도 같이 활성화 될 수 있으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길 바라고 앞으로도 가평지역건축사회와 소통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선부 기자
songanc@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