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건축사대회 이모저모(일부자료제공=경기도건축사회 및 23개 지역건축사회)
「2022 대한민국건축사대회」가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이후 첫 대규모 행사인만큼 제주에서 개최되었지만 6,0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열기가 대단했다.
경기도건축사회 23개 지역건축사회에서도 1,2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할 정도로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경기도건축사회 회원들은 민트색 마스크를 쓰고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공식일정 외에는 각 지역건축사회별로 건축탐방, 동호회 활동, 제주관광 등 자체 일정을 통해 회원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건축사회 정내수 회장은 23개 지역건축사회를 찾아 지원금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정내수 회장은 "2022 대한민국건축사대회를 전국의 건축사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성황리에 마칠수 있어 조직위원의 한 사람으로써 긍지를 느낀다. 건축사 윤리강령선포식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국내외 인사들의 축하 속에서 앞으로 건축사들의 사회적 역할과 책무, 기여를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8월 31일 전야제부터 9월 3일까지 1,200여 명에 가까운 많은 경기도건축사회 회원들의 참여에서 알 수 있듯이 의무가입에 따른 건축사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엿볼수 있는 대회로 기억될 것이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일 기자
a_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