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차 화성 · 오산건축사회 정기총회 개최.
제6차 감리회 정기총회도 함께.....
스마트감리앱 '아키엠' 이용 교육 병행.
경기도 화성 · 오산지역건축사회(회장 김문섭)는 2017년 2월 6일 제21차 건축사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14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이번 총회에서는 지난 2016년 예산안에 대한 결산보고와 함께 2017년 예산안에 대한 의결이 진행되었다.
2017년의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협회 워크샵, 해외건축문화기행 등 다수의 사업 계획과 협회 정관의 일부 변경이 의결되고 새롭게 구성된 각 분과위원회(임원회, 감리위원회, 현장조사위원회, 법제위원회, 건축문화위원회)의 위원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속개된 제6차 감리회 정기총회에서는 김성원 건축사(태영건축사사무소)에 대한 감리위원회 위원장 선임이 승인되었으며, 김성원 위원장의 진행으로 2016년도 결산 및 2017년 예산안에 대한 심의, 의결, 감리회 감사선출, 감리회 회칙 및 규칙의 일부 개정 · 심의, 우수회원에 대한 포상을 진행하였다.
특히 건축법 25조 2항에 따라 허가권자가 감리자를 지정하게 되는 경우 등 새롭게 시행되는 감리 관련 법령에 대한 검토, 준비, 시행에 따른 세부적 업무 준비를 위해 법제위원회 내에 '감리 T.F. 팀'을 운영 해 오고 있다. 또한 감리업무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대안의 한 방안으로 스마트감리앱 개발자인 씨엠엑스 이기상 대표를 초빙, 감리앱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참석한 회원 모두가 자신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여 직접 실행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 지역회에서는 소속 회원 건축사들의 감리업무 효율성 제고와 내실있는 감리업무 수행을 위해 김문섭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저렴한 비용으로 각 회원들이 앱을 이용할수 있도록 앱 개발사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른 시일내 협상을 완료하여 현장에 적용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