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건축사회, 제41회 정기총회 개최
- 3년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총회에 회원 293명 참석
2023-03-28 홍덕종 기자
대한건축사협회 인천광역시건축사회(회장 김장섭, 이하 '인천건축사회')은 지난 2023년 3월 23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293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 김장섭 회장은 "코로나 19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면서, "회원의 복지를 위하여 처음에는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추진하였으나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지금은 별도 법인설립을 추진하고자 TF팀에서 검토 중에 있으니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아울러 건축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고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협회로 나아가겠다"고 하였다.
또한 대한건축사협회와 인천건축사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 대한 공로상을 시상하였고, 지난 3년 동안 인천건축사회에 입회한 회원들을 대표하여 4명의 신입회원이 입회 인사를 하였다.
부의안건으로는 ▲ 회칙개정안 ▲ 경조비 지급규정 개정 ▲ 2022회계연도 수지결산(안) ▲ 2023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이 원안대로 승인 되었으며, ▲ 임원 및 대의원 선출 안에서 감사로는 이유진 건축사( 공간구조 종합)가 선출되었으며, 이사는 6명, 대의원은 13명으로 아래와 같이 선출되었다. 기타 총회장에서 상정된 안건으로 ▲ (가칭) 대토론회 개최 건의에 대해서는 집행부에서 TF팀을 구성하여 협의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