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건축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배워보는 '에코건축학교 시즌2'

광명시, 청소년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 ‘에코건축학교’ 개최

 

광명시는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건축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배워보는 ‘에코건축학교’를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한다.

‘에코건축학교’는 환경 친화적인 주변의 재료를 활용하여 실제 현장의 유명한 건축가들과 함께 자신만의 독특한 건축디자인 모델을 만들어 보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2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현장학습을 포함하여 총 35시간 넘게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 마감은 1월 31일까지이며 광명시와 인근 중, 고등학생 총 30명을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현업에 종사하는 유명한 국내 건축디자이너들과 함께 아이디어 스케치부터 디자인 결정하기, 모델하우스 만들기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과정의 마지막에는 자신이 생각하는 에코건축의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에코건축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홈페이지(www.gm.go.kr/) 및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홈페이지(http://gmupcycle.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는 2016년 에코건축학교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