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강원건축문화제

2020 강원건축문화제는 강원도, 강원도건축사회가 주최하고 강릉시, 강릉지역건축사회가 주관하여 강원건축문화의 대중화 및 지역의 건축문화향상 등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강원도의 대표적 건축문화제 행사로 오는 10월 29일 개막 예정이다.

2020 강원건축문화제는 강원도 내 우수한 건축물과 기술역량에 대한 대내외 홍보의 장을 제공하고, 도시 미관과 직결되는 건축의 가치적 범주를 넘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건축문화의 창달 뿐만아니라 건축인들 만이 아닌 건축 꿈나무 및 도민이 함께하는 건축문화축제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강원발전의 초석이 될 인재의 발굴과 육성에도 큰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건축을 통한 도내 역사, 문화적 가치가 있는 우수한 건축물 답사, 발굴 홍보 등 범 도민의 건축에 대한 관심제고 및 건축문화 확산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2019 강원건축문화제 개막식

◆ 주제

창밖을 보고, 현관의 신발이 놓인 모습, 나란히 제각각인 대문들, 담장들, 골목길,거리 자연에 담긴 도시 또는 자연을 담은 도시. 이러한 것들은 건축과 도시가 자연과 어울려 하나의 “풍경”을 만들고, 그 풍경이 보는 이와 시간에 따라 그 의미가 제각각이기에 “맛“을 더해 2020년 주제를 “맛있는 풍경“으로 정하였다.

◆ 행사일정

◆ 주요행사 세부내용

※ 상기 일정 및 내용 등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대한건축사협회 강원도건축사회(033-253-2443)로 문의.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