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뉴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공고

15년 이상 취약계층 이용 공공건축물 대상 그린리모델링 공사비 지원
27일까지 LH 그린리모델링센터서 접수·29일 선정…총 2천억 원 지원

국토교통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신청·접수계획을 10일 공고하였다.

그린리모델링은 건축물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금번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특히 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및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자료제공=국토교통부

정부는 금번 3차 추경을 통해 동사업 관련 총 2,276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15년 이상 된 전국의 국공립 어린이집‧보건소‧의료시설 1천여 동에 대해 에너지 성능향상, 효율개선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7월 27(월)까지 「그린리모델링 공모 접수 시스템(www.greenremodeling.or.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1차 선정하고 필요시 추후 2차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7월 17일(금) 이전에 신청하는 기관은 메일 또는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사업 및 공공기관 추진 사업의 경우 전체사업비의 50%를 지원하며, 그 외 사업에 대해서는 70%까지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연내 준공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그린리모델링 센터(LH)가 사업 全과정에 걸쳐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시행할 계획이다.

자료제공=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취약계층의 정주환경 개선과 함께 일자리 창출, 온실가스 감축 등에 효과적 사업”이라면서,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일 기자  a_news@daum.net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