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뉴스
성남시, ‘내 땅’ 도시계획정보 인터넷서 손쉽게 열람1968년부터 현재까지 1만2381건 용도변경지역 고시문 등 정비

성남시는 “내 땅”에 대한 도시계획 정보를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월 19일 밝혔다.

시는 최근 1억 9300만원을 들여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데이터를 정비했다. 도시계획정보체계는 시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도시계획 분야의 현황, 이력 등의 정보를 전산화한 시스템이다.

도시계획정보서비스(http://upis.go.kr→내 땅의 도시계획→성남지역 선택)를 접속하면 1968년도 5월부터 올해 6월 현재까지 1만2381건에 이르는 도시계획 관련 용도변경지역, 도시계획시설 등의 고시문과 도면, 지구단위계획 규제도, 개발허가 필지도 등을 볼 수 있다.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만 확인할 수 있던 자료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성남시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도시계획정보체계는 도시계획 수립과 결정을 표준화하고, 업무 추진의 효율을 높여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면서 “도시계획 전산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해 시민들에게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 도시계획정보서비스의 성남시 “내땅의” 도시계획 정보 검색란(자료제공=성남시)

이일 기자  a_news@daum.net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