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간실험 야외설치미술전 포스터(자료=양주시)

자율적 공존과 공생을 위한 우리시대의 파빌리온(Pavilion)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강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양평군립미술관은 오는 6월 14일까지 실내 전시를 중단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술관을 찾는 관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양평군립미술관 야외 전시공간에서는 컨테이너 아트랩 세 번째 전시와 함께 야외설치미술전시 「공간실험」展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간실험(Space Experiment Exhibition)」展을 통해 2주에 걸쳐 천대광, 최형욱 작가의 작품이 설치되어 우리시대의 파빌리온(Pavilion)을 만들어 간다.

두 작가의 공간구성은 건축적 조형으로서의 사회성을 강조하는 형태 미학에서 찾아낸 구조와 기능이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공간실험의 의미를 확장시킨다. 이 전시에서는 관람자의 물리적인 경험과 그의 움직임이 매우 중요하다. 관람자는 작품 내부를 통과해 들어가 자신이 공간적인 상황의 일부로써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양평의 삶을 사랑하기, 다양성과 포용성의 군립미술관, 둥둥 라운지, 자연을 탐색하는 전망스튜디오, 우리네 가족들이 찾는 정원이야기, 스마트 케어존 등, 공간 안에서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천대광作, 해발35M, 가변설치,나무, 600X300cm, 2020(사진=양주시)

2020 야외설치미술-1, 공간실험(Space Experiment Exhibition)전은 오는 6월 20일부터 9월 6일까지 양평군립미술관 야외전시공간에서 진행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을 생략한다. 전시와 관련한 영상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양평군립미술관 관계자는 6월 14일 이후의 미술관 실내 개관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며 6월 컨테이너 아트랩 전시(6월 3일~6월 28일)와 대관전시(1차 : 6월 9일~6월 19일(일부기간 온라인 전시로 대체) / 2차 : 6월 21일~7월 2일), 야외전시(6월 19일-9월 6일), 인문학강좌(미술인문학-Art Colloquium), 공모사업(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동네방네 예술가,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청소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일반), 박물관 미술관 주간 ‘다양성·포용성 증진사업(문화취약계층), 경기도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인문학 강좌 등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영상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나 미술관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 시청가능하다.

홈페이지: www.ymuseum.org /유튜브: @양평군립미술관 YMUSEUM

문의:031-775-8515(3)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