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축사회는 3월 13일 제3회 경기도건축사회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 결정에 의거, ‘경기도건축사회 제54회 정기총회, 경기도건축사복지회 제38회 정기총회, ㈜경기도건축사복지회 제17기 주주총회’를 서면으로 개최한다고 3월 17일 밝혔다.

당초 3월 27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 차원에서 정부에서도 대규모 모임의 자제를 요청하고 있고, 대한건축사협회 제3회 이사회(2020. 03. 11)에서 시도건축사회 정기총회 개최 방법과 시기를 자율로 의결하였으며, 대면총회 자제에 대한 권고가 있었다. 

이에 경기도건축사회도 3월 11일 임시 이사회와 3월 13일 임시운영위원회의 의결로 회원들의 서면결의서로 총회의결을 대신하고, 총회 당일은 이사 및 지역건축사회 회장이 참석해 진행할 예정이다.

우편으로 발송되는 총회자료를 검토 후 서면결의서에 기표하여 3월 25일까지 경기도건축사회 및 지역건축사회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이번 경기도건축사회 제54회 정기총회 주요 안건은 ▲2019년도 일반회계·특별회계 결산 승인 ▲2020년도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 승인 ▲구회관 지분 정리(인천광역시건축사회 관련) ▲본협회 대의원 선출 및 임원 개선, 경기도건축사복지회 제38회 정기총회 안건은 ▲2019년도 일반회계·특별회계 결산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 ▲자산투자 및 취득에 대한 위임 승인, ㈜경기도건축사복지회 제17기 주주총회 안건은 ▲2019년도 수지결산 승인 ▲ 2020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 등이다.

 

다음은 경기도건축사회 왕한성 회장의 인사말 전문이다.

회원님!

이 어려운 시기에도 별고없이 무탈하게 안녕하십니까~!

경기도건축사회 제27대 회장 왕한성, 회원님께 깊이 고개 숙여 인사 올립니다.

이번 ‘신종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재앙으로 말미암아, 게다가 어려운 국내 건축경기와 나라경제를 더더욱 어렵게 하고 있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일상적인 삶을 매우 힘들게 하고 있지만, 이 역시 차차 통제 관리되어 갈 것이며,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 일지라도 그 끝이 있음을 우리 모두가 확신합니다!

제54회 경기도건축사회 정기총회는 이번 사태가 아직은 진정되지 않은 상황이라 회원님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하루 빨리 이 상황을 종식시키는데 동참하고자, 부득이 회원 여러분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회의를 진행하지 못하고, 3월 13일 개최된 제3회 경기도건축사회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의거하여, 우편으로 보내드리는 총회자료에, 동봉된 ‘서면결의서’에 회원님의 의사를 밝혀 주시는 것으로 제54회 경기도건축사회 정기총회를 대신하고자 함을 널리 양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동봉된 총회자료에는 2019년 지난 한해 살림살이를 한 결과에 대한 감사보고서와 2020년 제2회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에서 상정 의결된 경기도건축사회의 2019년도 회계 결산과 2020년을 꾸려 갈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구회관 지분 정리의 건(인천광역시건축사회 관련), 대의원 선출 및 임원 개선의 건이 있으며, 경기도건축사회 운영위원회(지역 회장단 회의)에서 상정 의결한 2019년도 회계 결산 및 2020년도 사업계획과 예산 승인, 경기도건축사회 제2회관 건립의 초석이 되는 ‘자산투자 및 취득에 대한 위임의 건’이 있습니다. 그 외 교육특별회계와 ㈜경기도건축사복지회 자료를 면밀히 검토하신 후, 동봉된 ‘서면결의서’에 회원님의 의사를 밝혀 주시면, 회칙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소중한 회원님의 의사를 받들겠습니다.

제출 방법은 지역건축사회에 제출하시거나, 반송 우편 직접 송부 및 팩스 송부 등, 자세한 내용은 동봉된 안내문을 참고하여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경기도건축사회는 이 난국을 집행부와 23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단과 사무처 직원들 모두가 함께, 지혜롭게, 흔들림 없이 굳건히 이겨 나갈 것이며, 주어진 소임과 책임,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회원님들의 성원에 꼭 보답해 드릴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회원님과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는 그날까지, 늘 건강하시고, 회원님의 가정에 안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이럴 때 일수록 더더욱 건강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 3월 16일

경기도건축사회 회장 왕 한 성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