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지역건축사회 박정연 건축사 번역

[Making Marks 건축가의 스케치북]은 건축계 떠오르는 스타부터 이미 명성이 자자한 60인 건축가들의 스케치를 모은 책이다. 그들의 스케치, 특히나 핸드 스케치에 대한 인터뷰를 함께 실어 도면 및 새로운 형태의 표현이 어떻게 공간의 비전과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들의 경이로운 스케치를 디지털이 아닌 물리적인 것(책의 무게, 종이의 질감과 두께, 빛의 반사, 책의 냄새…)으로 상호작용하며 즐겨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Will Jones는 건축과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취재하는 기자이자 관련 도서를 출간하는 작가이다. 디지털 시대의 건축이, 디지털 세대의 건축가들이 물리적 영역의 가치를 잊어가는 것을 아쉬워하며, 핸드 스케치를 필두로 다시금 그 소중함을 피력한다. 저서에는 <Comprendre New York : Decoder Larchitecture de la Grosse Pomme>,

<Carnets d’architectes>가 있다.

[Making Marks 건축가의 스케치북]의 번역은 용인지역건축사회 박정연 건축사가 맡았다. 경기도건축사회에서는 건축사뉴스 편집위원을 역임했고, 현재 Grid-A 건축사사무소 대표를 맡고 있다. 아주대 겸임교수, 용인시 공공건축가, 경기도교육청 학교공간혁신촉진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블로그 '집을 그리는 사람의 건축답사기'를 통해 건축스케치와 건축답사기 등을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