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年辭
 
경기도건축사회 회원 여러분!
 
경기도건축사회 왕한성 회장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경기도건축사회 23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님들과 1,600여 명 회원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2019년 한 해 어려운 경제·사회적 상황에서도 부단한 노력으로 수고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경기도건축사회는 여러 지역이 모여있는 만큼 다양성도 존중하면서 하나로 화합해야만 하는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역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하나된 목표를 향해 회원 여러분과 동행하면서 경기도건축사회도 진일보 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0년에도 경기도건축사회는 회원 여러분들과 한 걸음 더 발전하기 위해 여러 일들을 경기도건축사회 집행부와 23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님들과 함께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선 허가권자 지정감리를 경기도건축사회 주관·운영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 및 관계자와의 협의와 조율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강근호 대외협력위원장과 힘을 모아 노력하겠습니다.
 
미래준비위원회에서 회원들의 피땀 어린 회비로 2년 동안 준비하고 있는 건축플랫폼 시스템 'e-GIP'의 정식출범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e-GIP을 통해 설계 및 시공, 유지관리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킴으로써 전문 인력으로서의 장점을 부각하고, 건축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무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한다면 경기도건축사회 재원 확보는 물론 건축사 회원들의 업역과 지위을 지켜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올해는 경기도건축사회 제2회관 건립 부지 확보 및 구입에 대해 정기총회 승인을 받고자 합니다. 1,600여 명의 회원의 보금자리로서 교육, 소통의 장으로서 제 역할을 다소 못하고 있는 현 회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적절한 부지를 확보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3월 27일 개최되는 경기도건축사회 정기총회는 더 많은 회원을 모시고 규모있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계기관 및 단체장과의 자리를 마련, 23개 지역건축사회 회장님들과 소통하고 우리의 고충과 요구사항을 호소하고 건의하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한가족체육대회, 경기건축문화제 등 주요행사를 통해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더불어 모바일 투표로 진행될 28대 경기도건축사회 회장선거, UCC 제작 및 홍보, 온라인 명부 등 편의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회원 지원 서비스 개선에도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건축사회 회원 여러분!
시대적인 변화에 맞춰 건축도 다각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원 여러분들도 건축관련 전문성을 확보하고 시대적인 이슈에 맞춰 관심을 기울여야만 높아진 국민들의 의식수준과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건축사회도 이러한 변화와 발전을 놓치지 않도록 관심과 고민을 함께하겠습니다. 그리고 관계기관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제도 및 건축행정 개선에도 목소리를 내 회원 여러분들의 권익 신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경기도건축사회 회장
 왕한성 드림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