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축사회는 2019년을 마무리하는 송년회를 12월 12일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에는 23개 지역건축사회 회장 및 신임회장, 신입회원, 위원회, 경기도건축사회신협 등 180여 명이 참석해 경기도건축사회가 추진한 주요 업무를 공유하고, 신입회원을 환영하는 자리를 가졌다. 

2019 경기도건축사회 송년회 단체사진
18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치뤄진 2019 경기도건축사회 송년회
케이크 커팅 및 건배 제의

경기도건축사회 왕한성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 해 동안 도회 및 지역회의 굵직한 행사와 회원들의 행보를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내년 한 해도 하나된 마음으로 협력하고 발전하는 경기도건축사회가 되기를 기약했다. "우리는 피 한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건축사라는, 경기도라는 지역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는 한 식구라고 생각합니다. 한 식구의 가장 기본은 믿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단결하고 단합하면 1,700명에 가까운 경기도건축사회가 보다 더 나은 경자년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개회사를 통해 1년간의 굵직한 행사와 추진 사업에 대한 내용을 전달 중인 왕한성 회장

특히 이번 송년회에서는 경기도건축사회 홍보용 영상을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는데, 건축사의 전문적인 업역을 홍보하고, 경기도건축사회의 활동도 소개하는 영상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미래준비위원회에서 2년 여간 추진해오고 있는 건축플랫폼시스템 e-GIP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위한 영상을 제작, 보다 건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경기도건축사회 회원들의 업무 영역 확장에 애쓴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라 의미가 컸다.

경기도건축사회 홍보영상 시연
건축플랫폼시스템 e-GIP 홍보영상 시연

그리고 송년회를 빌어 그동안 성실히 활동해 준 건축사들을 위한 특별상을 마련해서 시상하였다. 매달 이사회는 23개 지역회를 순회하면서 진행하는데, 매달 바쁜 업무를 뒤로하고 빠짐없이 참석해 준 이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10월 개최된 대한건축사협회 전국건축사축구대회 우승기 및 트로피 전달이 있었는데, 내년에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했다. 그리고 경기도건축사회 합창단 및 김영 건축사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대한건축사협회 회장배 전국건축사축구대회 우승기 전달
경기도건축사회 합창단 축하공연
지역회 신임 회장 당선자 단체사진

올해 경기도건축사회에는 103명의 신입회원이 입회하였고, 송년회에서 각 지역회별 신입회원 소개 및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왕한성 회장은 환영인사와 함께 각 지역회의 활동은 물론 경기도건축사회 전체의 일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