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난취약계층 주택용소방시설 보급과 중소기업체 화재예방을 위한 MOU체결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와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지난 7일 오전 청사 내 어울마당에서 부천시 내 독거노인 등 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과 10,000여 개에 달하는 제조업체 공장의 화재예방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신광 서장, 조천용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의 증가에 따른 위험성과 영세기업체 화재예방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재난중추기관인 소방서와 지역산업 육성의 중심인 부천상공회의소 양기간이 서로 협력하여 시민의 안전과 산업의 안전능력 모두를 상승시킬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지원 ▲ 재난정보, 소방안전교육 등 소방서비스 제공 ▲ 상호 주요정책 홍보 등으로 소방서는 부천상공회의소 회원사에 대한 소방안전교육과 안전컨설팅을 제공하고 부천상공회의소는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를 위한 물품 공급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부천소방서에서 ‘화재예방과 산업안전’을 주제로 각종 안전메뉴얼이 담긴 원고를 작성하고, 부천상공회의소에서는 약 3,000여부의 책을 출간․배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