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쾌한 코스프레 파티로 초대합니다!
- 11월 3일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려

만화의 날인 11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에서 ‘제2회 코스튬 페스타’가 개최된다.

1-1_제2회+코스튬페스타+안내+이미지

‘코스튬 페스타’는 만화, 영화, 게임 캐릭터 의상 및 분장을 즐기는 코스어들을 위한 행사로, 코스튬 댄스&퍼포먼스 대회와 코스어 다과파티, 캐릭터 상품 판매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1-2_제1회+코스튬+페스타+현장+이미지-1

11월 3일 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는 오후 1시부터 코스튬 댄스 대회가, 오후 2시 반부터 코스튬 퍼포먼스 대회가 진행돼 코스프레 댄스팀 6팀과 퍼포먼스 4팀의 화려한 경연이 펼쳐진다.

1-2_제1회+코스튬+페스타+현장+이미지-2

박물관 로비는 코스어 포토존과 어린이 코스튬 체험존, 각종 캐릭터 상품의 판매부스로 꾸며지며 관람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1-2_제1회+코스튬+페스타+현장+이미지-3

오후 5시부터는 코스어 다과파티가 진행된다. 다과파티는 코스튬 착용자, 사진사, 댄스·퍼포먼스 참가팀에 한해서 참석할 수 있다.

남·여 탈의실은 각각 건너편 건물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하 1층 ‘얌얌’과 4층 회의실에 설치된다. 여자 탈의실에서는 1~2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가의 코스튬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어 코스프레 입문자나 일반 관람객 또한 손쉽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행사의 자세한 정보는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omacon.kr/comics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트위터(@manhwamuseumedu)를 통해 가능하다.

1-2_제1회+코스튬+페스타+현장+이미지-4

한편, 만화의 날은 1996년 11월 3일 여의도 광장에서 표현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만화심의 철폐를 위한 범만화인 결의대회’를 개최한 날을 기리는 것으로, 2001년부터 ‘만화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