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 프레임속세상 성남
가을에 가볼만한 지역명소분당 율동공원의 가을풍경

분당 율동공원의 가을이 짙어가고 있다. 성남시 분당구 율동 일대에 입지한 율동근린공원은 1999년 개장, 지역주민이 즐겨찾는 여가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약 13만 5천㎡의 저수지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숲, 공원시설이 조성 되어 있으며 책테마파크, 번지점프대 등 이색적인 체험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최근 율동공원의 번지점프대는 노후 엘리베이터교체와 시설개선 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곧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

율동공원 저수지 주변의 산책로와 랜드마크 번지점프대
저수지변 습지식물과 생태학습장

넓은 저수지변으로 습지식물이 심겨져 있는데 수변데크를 따라 갈대숲 사이를 거닐며, 참나무, 단풍나무가 어우러진 숲길을 따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공원 주변으로 카페와 맛집들이 즐비하게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 연인들의 가을 나들이 추천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수지 주변으로 펼쳐진 산책로 숲길
산책로에 물든 가을단풍
공원내 새롭게 단장한 반려견 놀이터

율동공원에서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지고 있다. 한글날을 맞아 공원 내 책테마파크에서는 “멋져요, 사랑해요. 한글~”이라는 축제가, 지난 10월 14일에는 제13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가 개최되었다. 10월 31일까지는 생태학습원 일대에서 ‘열매랑 단풍이랑 놀아요’를 주제로 한 오감 만족 숲 체험 교실이 열리는데, 열매와 단풍을 활용한 자연놀이를 통해 가을빛으로 물든 율동공원의 변화를 오감으로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행사이다.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책테마파크앞 잔디광장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펼쳐진 공원내의 명소 책테마파크

한편 지난 9월21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에 따르면 율동공원과 연접한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일대(247,000㎡)에 신혼희망타운을 포함한 3,000호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주거단지와 연접한 율동공원은 보다 많은 이용객에게 사랑받는 지역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율동공원 진입로 우측으로 개발예정인 서현 신혼희망타운 공급예정지

 

배연수 기자  ysbae@spaceban.com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