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고양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려

2018년 경기도 건축사회 한가족 체육대회가 고양지역 건축사회(회장:이창구 건축사) 주관으로 고양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2년마다 경기도건축사회 산하 지역 건축사회가 순번제로 진행하는 체육대회로서 올해는 경기도건축시회가 주최하고 고양지역 건축사회가 주관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그동안 경기도 건축사회의 체육대회 추진위원회 ( 위원장: 임경식 – 경기도건축사회 부회장) 과 고양지역 건축사회 진행위원회 ( 위원장: 이창구 고양지역 건축사회 회장)는 수차례의 회의를 거쳐 차질 없는 체육대회의 준비를 하고 있다.

진행위원회는 경기도건축사회 한가족 체육대회를 통하여 23개 지역건축사회 1,600명의 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운 건설 환경속에서도 다시한번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해주는 뜻깊은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건축사회의 위상에 걸맞게 고양시 종합 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체육대회가 개최됨으로 인하여 넓은 공간과 쾌적한 환경속에서 마음껏 서로가 경쟁하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하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개막식은 12일(금) 11시에 주경기장에서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지만 종목에 따라서는 구기종목 예선전 관계로 8:30분까지 대회장소에 도착해야 한다.

▷팀구성 – 한가족 체육대회의 팀명은 시대적 요구이며, 통일도시를 지향하는 고양시에 걸맞게 “대한” “민국” “평화” “통일”로 우리의 염원과 5-6개 지역회를 하나의 팀으로 구성함으로서 지역회간 소통의장이 될 것이다.

▸대한 – 광명, 성남, 양주, 평택, 화성.오산지역 건축사회

▸민국 – 광주, 안산, 용인, 의정부, 이천, 포천지역 건축사회

▸평화 – 가평, 구리.남양주, 김포, 수원, 파주, 하남지역 건축사회

▸통일 – 고양, 부천, 시흥, 안성, 양평, 안양지역 건축사회

 

▷경기 종목 : 족구, 계주, 축구, 줄넘기가 있으며 세부 경기별 경기방법은 당일 진행지에 자세히 안내되어있다.

▷단체게임 및 대표자게임 – 행복나르기, 행운을 잡아라, 서바이벌 양궁, 바람잡는 특공대, 연령별 계주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선후배건축사, 남녀건축사, 지역회 직원이 하나되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특별행사: 치어리더팀 공연, 밴드공연, 장기자랑도 있어 건축사들의 끼를 발산할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기타행사: 건축물 그림 그리기대회, 장애우 단체와 함께하는 일일카페, 중식등 먹거리 계획으로 어린 자녀를 둔 건축사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행사도 계획 되고 있다.

경기도회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하여 천고마비의 계절에 즐겁고 유익한 추억의 행사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한 자료가 공유되고, 축적되어 경기도 건축사회의 역사가 되길 위해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기록할 예정이다.

다소 부족할 수는 있어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고양지역 건축사회의 모든 회원들을 위하여 1,600명 모든 회원들이 참석하여 역사가 되는 한마음 체육대회가 되길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양빈 기자 archiguyyb@naver.com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