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연휴를 앞두고 고향으로 향하는 발걸음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손길이 더욱 분주해졌습니다.

요즘에는 긴 연휴를 활용해 국내외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멀리 떠나지 못해도 각 지자체에서 추석연휴 기간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고향의 지역축제에 들러 즐거운 시간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추석 연휴인 9월22일부터 26일까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 시설 및 지역 축제를 소개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운영합니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차례 등 명절을 지내고 남는 연휴 동안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는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등 서울 4대 고궁과 종묘, 왕릉 등 서울·경기·충남 지역의 20여 개 문화재를 비롯해, 전남 담양 죽녹원, 경북 경주의 동궁과 월지, 경남 양산의 통도사, 내원사 등 지역별 유명 관광지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석은 보름달처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이지만, 여전히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시기를 바라며, 늘 건축사뉴스에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시는 독자 여러분과 뜨거운 열정으로 건축사뉴스를 이끌어 주시는 경기도건축사회 회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경기도건축사회와 함께 건축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건축사뉴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가족, 친지, 지인과 함께하는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