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뉴스
2018 시흥시 건축문화상 작품 공모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는 11월 2일(금)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

경기 시흥시가 오는 10월 22일(월)까지 ‘2018 시흥시 건축문화상’ 작품을 공모 중이다.

2017년에 이어 2번째인 이번 공모전은 문화가치가 우수한 건축물의 설계자·시공자·건축주 및 미래를 이끌어갈 계획 작품의 발굴을 통해 시흥시에 우수 건축문화를 구현하고자 기획됐다.

작품 공모는 시흥시 소재 건축물의 설계자·시공자·건축주가 응모하는 사용승인부문과 ‘시흥시 관내를 소재로 한 자유주제’로 건축전공 대학생이 응모하는 계획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용승인 부문의 응모자격은 2015년 1월 1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사용승인 된 시흥시 소재 건축물에 한하며, 계획부문은 국내외 건축(공)학 등 전공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응모신청서와 작품 등을 작성해 10월 22일에 접수처인 시흥시에코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시흥시건축문화제추진위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사용승인부문과 계획부문으로 나눠 수상하고 계획부문의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총 57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1월 2일(금) 시흥시건축문화제 개막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11일까지 전시된다.

이외에도 ‘길, 자연, 사람, 도시의 길(시흥시 소재 촬영분에 한함)’을 주제로 일상의 건축과 도시풍경 속에서 우수한 도시건축 아이디어를 형상화하기 위한 사진과 동영상부문의 도시건축컨텐츠상도 함께 공모 중이다. 

모든 공모전 세부요강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2018 시흥시 건축문화상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건축문화제추진위원회

유정아 기자  dbwjddk79@naver.com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