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회 소식
한 여름의 햇살보다 열정적인 성남지역 건축사 축구단 출범성남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는 성남지역 건축사회

한 여름 햇살이 절정으로 뜨거운 2018년 8월 11일 오후,  성남 시내 위치한 성남제일초등학교 운동장을 찾았습니다. 운동장에는 어깨에 건축사협회 마크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몸을 풀고 계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들은 올해 7월 창단한 성남지역 건축사협회 산하 축구단으로 현 경기도 건축사협회 부회장이시며 전 성남지역 건축사 회장을 지내신 강근호 건축사님을 단장으로, 40여 명의 건축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7월 14일 건축사협회 주관으로 성남지역 3개 구청(중원, 분당, 수정구) 공무원 축구단과의 친선 교류 경기를 시작으로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1년에  2회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가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증진 뿐만아니라 경기 후 서로의 고충과 개선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통해 성남 시민들의 편에서 보다 합리적인 건축행정의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청 축구단과의 교류를 통해 지방 자매도시와의 친선경기로 확대하는 등 활동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2주에 한번씩 성남시민들로 구성된 생활체육협회 산하 토요 축구클럽과 정기적인 교류를 통하여 함께 땀을 흘리고 경기 후에는 건축관련 민원과 여러 의견들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난히 뜨거웠던 2018년의 여름, 숨쉬기도 쉽지 않은 운동장에서 건축사님들의 열정적이고 건강한 땀방울을 보고 있자니 온 몸으로 그 에너지가 전해지는 듯 더위도 이겨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성남지역 건축문화 발전과 건축행정의 개선을 위하여 성남시민들과 같이 호흡하고 귀를 기울이고자 하는 노력은 변함없이 지속될 것이며, 뜨거운 계절이 지나고 나면 결실의 계절이 돌아오듯 좋은 열매로 맺어져 성남시민들에게 되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성남지역 건축사 축구단
성남지역 건축사 축구단과 지역 생활체육 토요축구클럽
친선경기-1
친선경기-2
친선경기-3

이경구 기자  leekyeongkoo@re-image.co.kr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