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천문과학관 31일 공개관측회 개최

올해 첫 개기월식이 일어나는 1월 31일 부천천문과학관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관측회를 개최한다.

부천천문과학관 개기월식 공개관측회 포스터

이번 보름달은 평소 보름달보다 크기가 14% 크고 밝기도 30% 밝은 ‘슈퍼문’이면서 같은 달에 두 번째로 뜨는 보름달 ‘블루문’이기도 하다.

달의 일부분이 가려지기 시작하는 부분월식은 오후 8시 48분부터이며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은 오후 9시 51분부터 11시 8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개관측회에서는 개기월식 관측 외에도 사전행사로 핫팩만들기, 달다트던지기, 달모형만들기, 천문관련영상 상영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행사참여를 위한 별도의 예약접수는 받지 않는다. 사전행사 중 핫팩만들기, 달다트던지기, 달모형만들기는 오후 10시에 종료된다.

다만 개기월식 관측이 어려울 정도로 기상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기상청 예보 구름 많음, 흐림, 눈, 비 등) 공개관측회는 취소되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부천천문과학관(부천시 부천로 264번길 117)은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된다. 자가용 이용 시에는 부천여월농업공원에 있는 부천천문과학관 전용주차장에 주차하면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천문과학관(032-674-7057)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astrobuche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청 홍보실 제공>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