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현배, 설정우, 나혜선 기자 이달의 우수 기자상 수상

지난 12월 15일(금) 경기도건축사회관 대회의실에서 2017년 한 해를 결산하는 건축사뉴스 편집위원회 및 기자단 정기회의가 개최되었다.

최승원 편집위원장은 한 해 동안 건축사뉴스가 달려온 길을 돌아보고 함께 수고해준 기자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가오는 2018년 새해에는 더욱 발전되고 성숙해진 건축사뉴스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자단을 격려했다.

더불어 건축사뉴스에 양질의 지역 기사로 기여하고 있는 기자단을 격려하기 위해 이달의 우수 기자상을 시상했다. 이번 시상에는 나혜선(부천), 우현배(양평), 설정우(광명) 건축사가 이달의 기자로 선정되었다.

왼쪽부터 설정우 기자, 최승원 편집위원장,  우현배, 나혜선 기자

이달의 기자상은 건축사뉴스의 일원으로써 양질의 지역 기사를 생성하여 지역건축사 및 경기도 건축사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기자에게 경기도 건축사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나혜선, 우현배, 설정우 기자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건축사회 안팎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비롯해 건축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소통의 창으로 건축사뉴스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또한 앞으로 건축사뉴스의 발전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기자교육이 필요하며, 더욱 적극적인 취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자증 발급 등의 지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논의들이 있었다. 더불어 건축문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슈에 대한 기사를 통해 건축사뉴스만의 통찰력 있는 시선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견도 있었다.

건축사뉴스는 경기도건축사회 소속의 많은 지역기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뉴스이다. 하지만  '건축사'라는 특정직업을 대상으로 하는 신문이 아닌, 지역소식과 문화, 생생한 우리네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보다 대중적인 신문으로 독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