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인트로 한 타 줄이기

 신현숙 프로

 - KLPGA 프로

 - 파워골프 아카데미대표

 - 파워골프 아카데미헤드프로

 - 문의 02-525-0882

 

 

엄청난 비거리에 드라이버 샷을 날린다고 해도 골프의 기본이자 시작은 아이언이라고 할 수 있다. 18홀 중에 4번에 파3홀이 있다. 대부분 아이언으로 티샷을 한다. 그리고 치핑, 피칭, 물론 아이언으로 하는 게 당연하고 퍼팅마저도 아이언으로 할 수 있다. 아이언은 골프의 핵심적인 클럽이다.

 

6. 정확한 아이언샷으로 그린을 노려라!

- 아이언 샷을 잘 하기 위한 비결 하나

왼손의 역할을 다해라! 왼손은 클럽 페이스의 회전을 담당한다. 왼팔 자체는 커다란 아크를 그리며 스윙궤도 상에서 회전을 하지만 손목은 그 속에서 나름대로 나사못처럼 회전을 하고 그에 따라 클럽헤드 역시 열린 상태에서 스퀘어로 그리고 닫힌 상태로 바뀌게 된다. 왼손이 제대로 회전하지 못하면 이때 슬라이스, 훅, 푸시, 풀 등의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된다.

왼손리드로 헤드를 먼저 보내라!! 

코킹은 왼손만의 역할이며 클럽페이스의 회전도 왼손만이 제어할 수 있다.

 

- 아이언 샷을 잘 하기 위한 비결 둘

오른손의 역할을 기억해라! 오른손은 골프채 샤프트의 서 있는 각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함으로써 공을 정확히 목표방향으로 날리게끔 해주는 역할을 한다. 골프채를 쥔채 임팩트 구간에서 흔들어보자 정확한 스윙을 하고 있다면 오른손은 클럽헤드의 회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있어야 한다. 만약 오른손이 왼손을 도와 클럽헤드의 회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정확한 임팩트를 구현하는데 상당히 큰 문제가 된다. 오른손잡이 골퍼에게 있어 오른손은 너무도 강력한 힘을 클럽헤드에 전해주기 때문에 클럽에 살짝 대기만 해도 상당한 파워를 낼 수 있다.

물론 골프채의 스윙은 오른팔 전체와 왼팔 전체가 몸통 하나의 틀이 되어 동일한 힘을 가하면서 커다란 아크를 그리며 만들어지지만 정확한 임팩트를 위해서는 몸통의 회전과 이동도 무척 중요하다. 아이언샷은 공을 클럽 헤드에 맟춰서 끌고간 다음 놓아 주는 느낌으로 해야 정확한 릴리즈가 되는데 이때 몸통을 두팔과 함께 일체감 있게 회전 시켜야 한다. 왼손이 하는 일에 오른손은 왼손을 따라가라!! 

늦기 전에 필드에 나가 아이언으로 핀을 노려보자.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