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지역 건축사회, 화성시청 건축과, 화성시 사회복지협의회, 화성소방서는 지난 9월 1일(금) 화성소방서에서  "기초소방시설 보급을위한 기부금 전달식" 을 개최하였다.

본행사는 추진배경 설명 /기초소방시설 보급 및 설치 사업설명 /기부금 전달식 /건의사항 및 의견청취 /재난취약계층 기초소방시설보급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행사를 통하여 화성·오산지역 건축사회는 4,000,000원(소화기 : 100개, 단독경보형감지 : 200개)을 기증하였으며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 김문섭회장님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할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증의 뜻을 밝혔다.

화성소방서와 화성시 사회복지협의회는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더 많은 가정에 기초소방시설이 보급되기를 바라는 기대도 함께 전하였다.

본 행사의 취지는 화재발생률이 가장 높은 재난취약계층의 주택을 대상으로 기초 소방시설을 보급하여 화재률을 감소시키며  좀더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수 있도록 함에 목적이 있다. 화성·오산지역 건축사회 봉사동호회회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주택을 방문하여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를 설치하고 사용방법과 용도에 대해 설명 해드리며 어르신들이 좀더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