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어울마당 내 오정도서관 4월 개관

부천시 오정동에 ‘카페처럼 아늑한’ 오정도서관이 4월 29일 문을 연다.

‘카페, 만화’콘셉트의 특색 있는 분위기로 문을 열 오정도서관은 오정어울마당(舊 오정구청) 안에 지상2층, 지하1층, 2,305㎡의 규모로 조성됐다.

1-1.오정도서관 설계 투시도(지상1층)

지상 1층은 종합자료실로 ▴다락방 콘셉트의 큐빅공간 ▴월간잡지 하우스 ▴창가 노트북석 등 다양한 열람공간을 카페처럼 아늑한 공간으로 마련한다. 또 4~6명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 4개실을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1-2.오정도서관 설계 투시도(지상2층)

지상 2층에는 아동(유아)자료실과 만화자료실이 들어선다. 유아자료실은 온돌바닥과 수유실을 갖춰 아기와 부모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만화자료실은 ▴만화작가의 방 ▴웹툰 전용 태블릿PC 코너 ▴우수만화 수상작 코너 ▴학습만화 코너 등 다양한 주제를 골목길 콘셉트로 구성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1-3.오정도서관 설계 투시도(지하층)

지하에는 96석의 열람실이 들어선다. 오랜 시간 학습하는 이용자를 위해 물품 보관 사물함과 휴게코너를 갖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내부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4월 10일 준공 예정이다. 가구와 장서배치 등 3주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4월 29일 시민에게 개방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미도서관 도서관지원팀(032-625-4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건축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